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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뉴스] 깐깐한 차량용품 스마트 컨슈머를 위한 자동차용품 쇼핑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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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uery_builder 2017-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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깐깐한 차량용품 스마트 컨슈머를 위한 자동차용품 쇼핑몰은?



스마트폰이 등장한 이래로, 우리는 급격한 스마트화를 겪고 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VR, IoT 등 새롭게 등장하는 기술들은 전문가가 아니라면 다 인지하지 못할 정도로, 하루가 다르게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의 보급은 확대되었고 소비자들은 언제 어디에서나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게 됐다.  

소비자들은 언제나 소셜 미디어를 통해 구매할 상품의 정보를 공유한다. 모바일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쇼핑몰과 상품에 대한 리뷰를 검색하고 판단한 후 바로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는 시대가 온 것이다. 이러한 소비자들을 칭하는 신조어인 ‘스마트 컨슈머(Smart-consumer). 이 호칭은 스마트(Smart)와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로, 똑똑한 소비자란 뜻이다.

스마트 컨슈머들은 상품을 구매하기에 앞서 가격, 상품평, 고객서비스, 원산지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를 결정한다. 이들은 특히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 미디어에 리뷰된 ‘체험형 정보’들에 더욱 반응한다. 솔직한 정보로 소비자들의 공감을 산 리뷰어(Reviewer)의 정보를 신뢰한다. 신뢰성이 강화될수록 컨텐츠가 가지는 구매 파급력은 강력해진다.  

뜨는 제품들을 살펴보면 대부분이 유명 SNS 유저들의 리뷰가 존재한다. 과거에는 단순히 화장품 제품을 소개했던 블로거가 이제는 ‘뷰티 크리에이터’라는 이름을 달고 활동하며 신종 직업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이렇듯 소비자들은 ‘체험형 정보’에 꽤나 열광하고 있다.  

최근 이슈가 된 자동차용품인 훕몰의 코일매트 역시 SNS의 힘이 있었다. 구독자 23만명에 육박하는 인기 유튜브 채널인 '모트라인'에서 호평을 받자 스마트 컨슈머들의 관심을 받았다. 평소 노사장의 자동차 및 차량 용품에 대한 과감한 평가를 신뢰하던 구독자들이 동영상 리뷰를 보고 훕 매직에어 코일 카매트에 관심을 보인 것이다. 해당 자동차용품 쇼핑몰에서는 100% 전문가 수작업으로 차량 정보만 입력하면 자동차 발판을 제작해 준다.

게다가 'SGS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안전하고 냄새가 없으며 장착만으로 먼지 감소율 10%를 증가 시켜준다. 또한 자동차 실내 분위기마저 쾌적하게 바꿔준다.

훕몰 관계자는 “이제 소비자들은 제품 한 가지를 구매하더라도 제품이 갖는 스타일, 기능성, 편리함을 모두 갖춘 혁신적인 아이템을 원한다. 우리만의 생산 방식이 스마트 컨슈머들에게 호평을 얻었고 요즘같이 비가 자주 내리는 날씨엔 훕 코일 카매트가 그 역할을 더 톡톡히 해낸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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